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이 무엇인가를 알기 위해 몇 가지 필수 기초 사항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이며 그에 따른 수익 창출 구조를 이해하신 후 차근차근 구체적 수익 창출 방법을 배워 나가시길 바랍니다.
a1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의 거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광고주와 광고를 기재할 수 있는 플랫폼 보유자를 연결해 주는 중간 매체입니다. 참고로 구글 애즈는 광고주 입장에서 서비스되는 곳이고 플랫폼 보유자 입장에서 서비스되는 곳이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구조
구글 애즈를 이용하는 광고주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플랫폼 보유자를 연결해주고 광고비 중개 수수료를 뗀 나머지 광고비가 플랫폼 보유자에게 돌아가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블로그 운영자이고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했다면 애드센스 신청 승인을 받게 된 후 애드센스 측에서 알아서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주게 됩니다. 즉, 내 건물에 돈을 받고 광고를 달도록 해주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여기서 온라인 건물주라는 말이 생겨 났으니 정말 딱 맞는 표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에 가입할 수 없으므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야만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다고 해서 모두가 광고를 달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 블로그가 충분한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지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자체 검열 후 승인을 해주어야만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 검열이 아니고 구글 자체 시스템에서 검열을 하기 때문에 정확히 정해져 있는 승인 가이드라인은 없으며, 다만 꾸준한 글 올리기가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또한 구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맞는 양질의 문서가 많을수록 승인 후 수익성이 빠르게 높아질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SEO에 맞는 글을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매력적인 이유
첫째, 초기 투자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온라인 기기만 있으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입 장벽 또한 높지 않습니다.
둘째,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
특별한 사무실도 필요 없으며, 정해진 시간도 없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춰 언제든 수익 창출 활동이 가능합니다.
셋째, 크게 걱정할 만한 리스크가 없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와 같은 큰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수익 구조가 아니므로 크게 걱정할 리스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예상수익
한마디로 말하면 개인의 역량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한 달에 용돈 수준의 몇만 원을 버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3천만 원 이상의 고수익을 버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내가 가지고 있는 플랫폼의 방문자수와 그들이 머무는 시간, 그리고 광고를 클릭하는 수와 광고 단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양질의 정보를, 여러 플랫폼을 이용하여 계속 제공하여야 하며 많은 사람이 내 플랫폼에 방문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썼을 때 많은 방문자가 발생할지 예상하고 글의 주제를 선정해야 합니다.
유의사항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수익구조와 조금 생소한 분야인 만큼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방법과 기술에 대해 학습해야 하며, 많은 글을 작성해야 하는 만큼 체력도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똑같은 글을 반복 기재할 시 유사문서로 걸리게 되며 자신의 블로그가 저품질화 되어 글이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글은 참고만 하시고 같은 주제, 같은 내용이라 할지라도 항상 자신만의 글로 재탄생시켜야 합니다.
a2
댓글